본문 바로가기

인생리뷰

[IT 기기 솔직 리뷰] 갤럭시탭A 8.0 with S pen, 인강용 PDF 및 전자책 뷰어 가성비 20만원 대 태블릿 PC

갤럭시탭A 8.0 with S pen 박스

안녕하세요. 인생리뷰 입니다.

오늘은 휴대성이 강한 인강용 태블릿  PDF 필기를 위한 전자기기를 고민하시는 여러분께 좀 도움이 될 만한 리뷰를 들고 왔어요!

바로,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입니다!

바로 보시죠!

 

[가격 및 구성]

가격 : 277,030원

 

네이버 최저가 기준 273,000원으로 나오고 있는데 실제 클릭해서 들어갔을 때는 27만 7천 원이 현재 최저가인 것 같네요. 이 마저도 현재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품절이고 제가 샀던 곳도 현재는 품절인 것으로 보아 재고가 많이 없는 상황 같아 보이네요

(그렇지만 항상 구매는 신중하게 잘 따져보시고 해야 합니다!)

 

구성품 : 태블릿PC / 충전기 / USB 케이블 C 타입 / USIM 교체용 pin (????)

 

구성품 : 8인치 갤럭시탭 A (with S pen) / 충전기 / USB 케이블 (C type) / 설명서

그리고 왜 인지는 모르겠지만 Wi-Fi 모델에 USIM 교체용 핀 까지도 들어있네요ㅋㅋㅋㅋ (여행 갈 때 사용하면 개꿀)

 

 

[스펙 및 크기 비교]

 

스펙 : 32GB (실제 OS 제외 약 21.9GB) / Wi-Fi / S pen / 8인치 / 3GB RAM / Octa 코어 프로세서/ 4,200 mAh 배터리

 

 중요한 부분은 아무래도 크기 배터리 사용 시간일 것 같네요 (휴대성이 중요하니)

배터리는 4200mAh이고, 노트 20 울트라가 4500mAh이고 비디오 재생시간이 23시간 인 걸 감안했을 때, 갤탭 A 8.0은 적어도 15시간의 재생시간은 확보 가능할 것 같네요.

 

노트 20 울트라와 크기 비교 (케이스는 다음 글 스포 (케이스 완전 맘에 들어요))

 크기 8인치 인데 이런 건 아무래도 잘 아는 물건과 비교한 사진이 천 마디 글보다 더 와 닿을 것 같아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6.9인치 화면 크기)와 저희가 흔히 쓰는 1만 원 권 지폐와 비교해봤습니다.

바로 보시죠

 

제 손이 막 엄청 큰 편은 아닌데 (20대 보통 남성 크기)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는 한 손으로 쓰기 불편함은 없거든요. 참고하셔서 크기 비교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갤탭A 8.0 / 노트 20 울트라 (6.9인치) / 1만원 권 지폐

[장점]

s pen / 가격 / 휴대성

 

1. 단연 S pen 

 추가적인 금액 없이 S pen을 이용할 수 있고, 이는 PDF 필기를 추가금 없이 충분히 할 수 있다는 말이죠. 이 점인 많은 대학생 분들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올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갑자기 노트를 해야 할 순간이 많아서,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애용하고 있는데, 강의를 듣고 (많은 교수님들이 자료를 PDF 나 PPT로 올려주시죠) 강의 자료에 필기를 하는 학생 분들에게는 크기는 좀 더 큰 기기가 유용할 것 같습니다!

 

2. 30만 원 넘지 않는 가격

 직장인이 되고 난 후, 경제적인 능력이 생겨도 역시 가성비는 물건을 고를 때 정말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죠!

현재 최저가로 약 28만 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필기용 태블릿 PC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너무나도 좋은 제품임은 확실합니다. 이보다 싼 태블릿은 있지만 이 정도 스펙에 필기도구까지 제공하는 기기는 정말 찾기 어려울 것 같네요

 

3. 휴대성

 우선 8.0인치이기 때문에 다른 태블릿보다 가볍다는 장점이 있겠네요. 무거운 책 들고 다니기 싫다면 이 기기에 PDF 파일로 변환된 전자책을 넣어서 다니면 정말 있는 듯 없는 듯 다닐 수 있겠죠??

 

[단점]

작은 화면 / 애플

 

1. 8.0 인치 = 잘 선택해야 한다.

 위의 장점 3번과는 항상 부딪히는 부분이죠. 가볍고 휴대성이 용이한 장점, 이 말은 다르게 생각하면 화면이 작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가격이 싸기 때문에 화면이 작을 수밖에 없죠. 그렇기 때문에 실제 A4 용지보다 작은 화면을 생각한다면, 평소 책이나, 자료를 출력한 인쇄물로 보던 분들에게는 아마 좀 작게 느껴지시기도 할 거예요.

큰 화면이 좋다! 하시는 분들은 위의 크기 비교 사진을 보고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2. 나는 아이폰 / 맥 쓰는데?

 이건 애플 유저 분들이 애플 기기끼리 상호 호환이 아주 잘 형성되어 있어서 느낄 수 있을 단점을 써 둔 겁니다. 뭐 대부분의 애플 유저 분들은 이 기기를 살 생각도 안 하실 확률이 높지만, 혹시 기기 간의 호환이 잘 되는 것이 더 좋다!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은 구글 드라이브 나 N 드라이브 같은 것들로 자료를 주고받으면 충분히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으실 것 같네요.

 

[결론]

 만약 이 기기를 살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은 '두 가지 관점에서 고민해보자'입니다.

-. 30만 원 안 넘는 가격대에서 or 좀 더 싼 태블릿을 사고 싶다.

-. 필기하는 게 중요한데, 갤럭시 노트도 안 쓰고, 추가적인 펜을 사는데 비용을 지출하고 싶지 않다.

 이런 관점이면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면에

-. 폰이랑 크기가 좀 그래도 차이가 나야 태블릿을 살 이유가 있는 것 같다.

-. 나는 가성비를 따지는 거지 무조건 싼 게 내 스타일은 아니다. 좀 더 돈을 주고 더 크고 더 성능 좋은 걸 사고 싶다.

 이런 관점이라면 참고 다른 태블릿 검색 좀 더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에도 가성비 좋은 태블릿임은 분명합니다.)

 

오늘은 필기용 태블릿 PC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좀 도움이 될 만한 리뷰를 가져왔습니다. 여러분의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더 좋은 리뷰로 다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