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_맛집

[부산 조개구이 리뷰] 송도 1913 조개구이집 솔직 리뷰 _ 조개 삼겹살 조합은 모다?

부산 송도 1913 조개구이집 小자 조개

안녕하세요 인생리뷰입니다.

오늘은 부산여행 중 먹었던 음식에 대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2박 3일 뚜벅이 여행 일정 중 첫날 저녁에 먹은 1913 조개구이입니다.

바로 보시죠!

 

 ( 송도 1913 위치 @카카오 맵)

 

송도1913

부산 서구 등대로 11 (암남동 123-64)

place.map.kakao.com

 [소개]

- 송도 1913

- 위치 : 송도 해상 케이블카 출발지 근처 (도보 2분)

- 대표 메뉴 : 조개구이 (小 (2인분) : 40,000원) 조개구이 + 삼겹살  (小 (2인분) : 50,000원)

- 대기 시간 : 토요일 저녁에 갔는데, 대기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조개구이 세트 구성 : 가리비, 전복, 키조개

 [맛 한 줄 평]

 이 돈이면 다른 비싼 거 사 먹을 맛

 

 저희는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구경하고 와서, 저녁으로 근처 1913에서 조개구이를 먹었습니다. 바다 뷰를 보면서 먹을 수 있을까 기대를 했는데, 저희가 10월 중순에 갔을 때도 야외석은 밤이 되면 춥고 바람이 많이 불어서 비닐로 감싸져 있었구요, 야외 풍경이 막혀서 잘 안보였습니다.

 

기본으로 새우 두마리, 떡, 버터랑 치즈를 줍니다.

 저희는 조개구이 + 삼겹살 세트 小자를 시켰습니다. 2인 이서 먹기에는 적당했던 것 같아요 (남자 두 분이면 좀 모자를 수도 있습니다.) 일단, 조개구이랑 삼겹살을 같이 먹어본 적이 없어서 조합이 궁금했어요. 조합은 사실 막 엄청 맛있다는 느낌은 아니었고, 삼겹살이 5만 원짜리 세트 치고 질이 안 좋았어요.

 

 그래도 가리비랑 키조개는 맛있었습니다 ㅎㅎ (엄청 맛있지는 않음) 저는 조개구이를 처음 먹어봤지만, 다른 리뷰나 후기들을 봐도 좀 가격이 적정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시설도 좀 낙후되어 있고, 5만 원 주고는 다시 안 먹을 곳이긴 합니다.

 

 조갯살이 알아서 잘 떨어질 정도는 되어야 익은 거라고 하더라고요! 저처럼 조개구이 처음 먹어보는 분은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왼쪽 아래에 버터를 넣고 녹여서 조개살 넣고 먹으면 향이랑 풍미가 좀 더 살아납니다.

 이 곳은 우선, 버터랑 치즈가 제공이 돼요! 위 사진의 왼쪽 아래에 있는 판에 버터를 녹이면 향이 진짜 좋아요. 여기에 익은 조갯살을 넣고 삼겹살이랑 같이 쏙 먹으면 조합이 나쁘지 않습니다.

 

 [결론]

맛은 나쁘지 않은데, 송도 한 번 더 가면 다른 조개구이집 찾아볼 거예요.

 

오늘은 부산 2박 3일 여행 중 첫날의 저녁에 가봤던 1913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조개구이는 바다 보면서 먹는 걸로...

그럼 다음에는 다음 날 저녁에 갔던 존맛집 해성막창에 대한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부산 맛집 리뷰] 부산역 근처 만두 3대 천왕 맛집 "신발원"과 이바구길 근처 카페 "초량845"_뚜벅

안녕하세요 인생리뷰입니다. 오늘은 부산 2박 3일 여행 후기를 들고 왔어요! 부산 여행 중 만난 맛집과 굳이 안 가봐도 될 것 같은 곳을 가져왔습니다! 2박 3일 일정 중 첫째 날 중 오전 일정입니

life-review-200822.tistory.com

(↑ 부산역 근처 존맛 만두집 '신발원' 리뷰도 한 번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