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_맛집

[자취 요리 레시피] <놀면 뭐하니> 유느님이 끓인 김종민 라면 '닭개장 라면' 만드는 법

놀면 뭐하니 닭개장 라면

안녕하세요 인생리뷰입니다.

오늘은 '놀면 뭐하니'에서 나온 닭개장라면 레시피를 들고 왔어요!

유재석 유느님이 환불 원정대 종료 후 김종민에게 끓여줘서 화재가 된 라면이죠!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꼭 따라 해 보세요!

바로 보시죠!

 [음식 준비]

- 닭개장 라면 2인분

- 재료

틈새라면 2 봉지, 달걀 2개

표고버섯 (비싸서 대신 느타리버섯 이용), 닭가슴살 110g, 대파, 다진 마늘, 숙주나물

고추기름 : 식용유에 고춧가루 약간 넣고 약불에 끓임

건더기 양념 : 고춧가루 2T, 간장 1T, 맛술 0.5T, 후추 약간

대파는 처음에 기름에 볶는 용도와 닭가슴살 건더기에 들어가는 용도를 다르게 썰어줍니다.

 

 [레시피]

 1. 닭가슴살을 길게 찢어서 준비, 달걀 풀어두기

 2. 닭가슴살 건더기 만들기 (닭가슴살 + 버섯 + 대파+ 고춧가루 2T + 간장 1T + 맛술 0.5T + 후추 약간)

 3. 고추기름을 내기 위해서 식용유에 고추가루 넣어서 약불에 끓이기

 4. 고추기름에 대파, 다진 마늘 넣고 약불에서 볶기

 5. 향이 올라오면 물을 붓고, 2번의 건더기를 넣은 다음 라면 스프는 반만 넣고 끓이기

 6.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원하는 정도로 익힘

 7. 풀어둔 달걀을 풀고, 위에 숙주를 올려서 마무리

 

 [맛 한 줄 평]

- 그렇게 맵지 않고, 닭가슴살의 담백함과 잘 어우러지는 매콤한 진한 국물이 일품인 해장 라면

 

우선, 저는 매운맛을 어느 정도 선호하는 편이라 레시피 그대로 틈새라면을 썼습니다. 근데 스프를 반만 이용해서 그런지 완성하고 먹을 때, 라면이 엄청 맵지는 않았어요! 참고하세요

 

 맨 처음 닭가슴살이 우선 조리된 하림의 닭가슴살을 썼구요. 먹기 좋게 길쭉길쭉하게 손으로 찢어서 준비해주세요. 닭가슴살이랑 같이 먹을 때, 이 닭개장라면의 특별한 맛이 느껴져서, 닭가슴살을 조금 넉넉하게 넣어서 만드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대파를 썰어서 준비할 때, 기름에 볶는 용과 건더기 용으로 나눠서 잘라주세요.

볶는 용 : 얇게 송송 썰기

건더기 용 : 길게 파채 썰기

 

자취생 중 볼 없으신 분은 저처럼 비닐 봉지에ㅋㅋㅋ 쉨잇

 저는 이제야 요리기구를 구비해서, 많은 양을 섞을만한 요리용 볼이 없더라고요...ㅎㅎ;; 그래서 그냥 위생 봉투에 넣고 섞어버렸습니다ㅋㅋㅋ 이러나저러나 조리하면 똑같은 거 아시죠?

 

레시피대로 끓이면 존맛

 이제 준비는 끝났고, 레시피대로 조리만 해주면 됩니다.

 

 약불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춧가루를 넣고 끓여줍니다. 고춧가루가 어느 정도 끓으면, 송송 썰어둔 대파와 다진 마늘을 추가해서 볶아주세요. (이때 이미 맛있는 냄새가...)

 볶아서 향이 올라오면 물을 붓고, 준비해둔 건더기와 라면 스프를 함께 넣고 끓여줍니다. 이 때, 라면 스프는 반만 넣어주세요. (기호에 따라서 스프 양 조절하세요! 전 조금 더 넣어줘도 될 것 같아요)

 끓어오르면 면을 투하! 하고 적당히 좋아하는 정도로 익힌 후에, 풀어 둔 계란을 두르고, 숙주를 위에 토핑처럼 올려서 마무리!

 

닭개장라면 완성

 일단, 맛은 예전에 유행했던 대파 라면이랑 비슷합니다! 해장 라면이죠. 국물은 일반 라면보다 훨씬 깊은 맛이 있고, 진한 느낌을 받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이 라면의 특징은 앞서 언급했듯이 닭가슴살이랑 같이 먹을 때 나오는 것 같아요. 담백한 닭가슴살이랑 라면이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요리가 간단해서 자취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오늘은 닭개장라면 레시피를 들고 왔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만들어서 좀 더 깊은 맛의 라면을 먹을 수 있어서 다음에 또 해먹을 용의 100%입니다.

라면 좋아하시고, 해장 필요하신 분들께 강추!

그럼 다음에는 다른 자취 요리 레시피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