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코로나 실시간 확진자 확인법] 코로나19 실시간 확인 "코로나 라이브" _ 영국의 변종 코로나 'VUI-202012/01'

안녕하세요. 인생리뷰 입니다.

요즘은 정말 코로나로 말썽이죠.

수도권을 중심으로 3차 확산이 이루어지고 있네요..

오늘도 10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와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실행될 지 주목받고 있네요..

오늘은 실시간 코로나19 확진자 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마스크는 필수 입니다. 본인뿐만 아니라 나의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실시간 확진자 확인 방법]

- 싸이트 : 코로나 라이브 ↓  / 접속만 하면, 시간별 실시간 확진자 수 및 어제와의 시간대별 비교 수치 확인 가능

 

코로나 라이브 | 실시간 코로나 현황

국내/세계 코로나 확진자수를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corona-live.com

 

 진짜.. 이전 확진 유행과는 좀 다른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5일 연속으로 1,000명대를 유지한 적이 없었고, 방역을 위해 힘쓰는 여러 대기업 사업장에서도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는게 정말 심상치 않습니다...

 

 이제 여러 백신들의 계약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고, 메이저 제약회사인 모더나, 화이자 등을 제외하더라도 많은 제약회사에서 대규모 임상 3상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에서 희망적이긴 하지만...

 오늘 영국에서 코로나 변종이 유행하기 시작해서, 4단계 봉쇄 시스템을 긴급 적용했다는 소식은 이제서야 백신 접종이 시작되어 희망을 갖는 여러 사람들에게는 좀 잔혹하게 다가오네요... (영국은 런던과 잉글랜드 남동부의 봉쇄조치를 4단계로 격상한다고 하는데, 모든 비필수업종 가게, 체육관, 미용실 등이 문을 닫고, 야외 공공장소에서도 다른 가구 구성원 1명과만 만날 수 있다(?)고 하네요.)

 

 영국에서 변종되어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의 경우는 'VUI-202012/01'로 알려져 있고, 기존 코로나의 전염률의 70% 이상이라고 하네요... 전염성이 강한 기존 코로나19보다도 더 전염성이 강하다고 하니, 걱정이 앞서네요. (아직 치명률의 경우는 집계된 바가 없습니다.)

 

 

마스크 쓴 모습이 더 이상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는 삶이 되었네요...

 실시간 확진자 수를 볼 수 있는 싸이트는 위에 소개해드린 '코로나 라이브'에 접속만 하시면 됩니다. 접속하면 실시간 당일 누적 확진자 수를 확인할 수 있고, 어제 대비 몇 명이나 증감했는지 볼 수 있어 하루 확진자 수를 예상해 볼 수 있어요. 과연 5일 연속으로 10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실행될 지 여부가 주목받고 있네요.

 

오늘은 코로나19 실시간 확진자를 알아볼 수 있는 싸이트를 가져왔습니다.

얼른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어서 많은 분들의 일상이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그 때까지 다들 조금만 더 힘내서, 마스크를 벗고 만날 날을 기다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