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및 제테크

[암호화폐 사상 최고 가격] 비트코인 시세 3800만원 돌파 _ 리플, 이더리움 등 알트코인은?

가즈아의 시초, 비트코인이 또 가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생리뷰 입니다.

요즘 들어 다시 핫한 재테크가 있습니다.

바로 다시 '가즈아' 하고 있는 비트코인!

21년 1월 3일 오후 4시 현재 업비트 기준 3800만 원 돌파한 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로 보시죠.

 

 [비트코인 현재 시세]

- 외국 : 33,000달러 돌파 (사상 최고가)

- 국내 : 업비트 기준 3,800만 원 돌파

 

 [예상 상승 원인]

1. 달려 양적 완화 등 달러 약세로 인해 투자자들의 유입

2. 페이팔의 적극적 옹호 (가치 인정)

 

가즈아의 도입 부분에 있는 그래프

 

 비트코인이 4000만 원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CNN에서도 말했듯이, 코로나19 팬데믹 초기에 주식시장은 급락한 반면, 비트코인의 가치는 지난 한 해 동안 3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주 원인은 미국의 양적 완화 정책에 의해 달러를 찍어내면서, 기축 통화인 달러에 대한 불신이 어느 정도 생긴 것이죠 (맘대로 찍어내면, 내가 가진 달러의 가치는 떨어지니까요) 달러가 시중에 많이 풀리면, M2 Money Stock 지표가 오르는데, 그래프를 보시면, 코로나19 후로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FRED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M2 Money Stock

Source: Board of Governors of the Federal Reserve System (US)   Release: H.6 Money Stock Measures   Units:  Billions of Dollars, Seasonally Adjusted Frequency:  Weekly, Ending Monday Notes: M2 includes a broader set of financial assets held principall

fred.stlouisfed.org

 

 시장에 돈이 많이 풀려서 인플레이션을 걱정하는 시선이 많은데, 이때 헤지수단으로 비트코인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기다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FRS)에서 향후 몇 년 동안은 제로 금리에 가까운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매력도는 상승하고 있죠.

 

 비트코인의 가치는 어디에서 나오는가에 대한 논란은 끊임없이 재기되고 있습니다. 앤드류 베일리 잉글랜드 은행 총재는 비트코인이 내제적 가치를 지녔다고 말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내기도 했습니다. (뭐, 은행에서 일하시는 분이니까 당연히 그렇게 얘기하겠지만)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에 대해서는 조심해야 하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을 기술적으로 분석해보면 역사적 신고가에 나오는 물량도 없습니다. 암호화폐 회사인 NEM에서는 발렌타인 까지 5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보고 있네요 (암호화폐 종사자니까...)

알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트론 등)

 

 그렇다면, 비트코인을 제외한 마이너한 알트 코인들은 어떻게 되고 있을까요?

알트코인의 경우는 역사적 신고가를 뚫고 올라가는 비트코인과 달리 2018년의 영광을 재현하고 있지는 못합니다. 다만, 비트코인과 함께 상승 추세를 타고 있다는 점은 동일하네요. 이더리움의 경우 현재 900,000원을 돌파했습니다.

 

 리플의 경우는 좀 특수한 상황인데,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리플을 퇴출할 입장을 내놓기도 했고, 채굴하는 방식이 아닌, 찍어서 발행할 수 있는 리플의 경우는 현재, 암호화폐 초기 상승 랠리에서 같이 상승하던 모습과 달리 하락 반전했습니다. 2020년 겨울 상승 랠리 때, 860원까지 갔던 시세는 현재 247원까지 떨어졌네요... 알트 코인 투자에는 현명하게 대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